Issue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주제가 공식 가수 인순이“막중한 책임감 느끼지만 최고의 영예죠”
“막중한 책임감 느끼지만 최고의 영예죠”

전 세계를 향해 불을 밝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가 11월 1일부터 국내 전역을 누빈다. 성화는 올림픽 개최를 100일 앞둔 이날 인천국제공항에 도착, 101일간 전국 17개 시·도와 강원도 18개 시.군을 돌게 된다. 봉송 구간은 총 2,018km. 이 구간을 함께할 주자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주제가 ‘모두가 빛나게 하는 불꽃(Let Everyone Shine)’이 공개됐다. 성화 봉송 주제가 공식 가수 인순이 씨는 자신의 목소리로 울려 퍼질 이 노래에 남다른 책임감을 느낀다.

지난 40년 동안 수없이 많은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불렀지만 성화 봉송 주제가 가수로서 임하는 이 무대는 조금 다르다. 단순히 노래하는 사람으로서 책임감뿐이 아니라 평창동계올림픽을 노래로 전 세계에 알려야 한다는 책임감이 더해진 것. 그렇다고 마냥 무겁기만 한 감정은 아니다. 가사를 곱씹는 인순이 씨 얼굴에는 흥분과 설렘이 가득했다.
“성화 봉송 주제가를 부르는 것은 엄청난 영광이죠. 오랜 시간 대중과 호흡하면서 노래를 부르고 국민의 기쁨을 배로 늘리고, 슬픔을 반으로 줄이는 역할을 해왔어요. 이번에는 우리나라를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는 거잖아요. 여태까지 모든 순간이 의미 있고 행복했지만, 올림픽 주제가 가수로 선택받았다는 건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조심스럽고 떨리지만 꼭 해보고 싶은 일이에요.”
성화 봉송은 올림픽 개최지 곳곳의 문화와 콘텐츠를 소개하며 개막을 알리는 첫 공식 행사다.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슬로건이자 주제가 제목인 ‘모두가 빛나게 하는 불꽃(Let Everyone Shine)’은 올림픽 불꽃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꿈과 열정, 미래를 비춰 새로운 지평을 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열정을 밝게 비추리”, “그대를 비추리”등의 노랫말이 반복되며 그 의미를 강조한다.
“성화 봉송 주자들이 방방곡곡을 돌며 우리나라의 아름다움, 사람, 열정을 보여주잖아요. 저는 노래를 통해 봉송 주자와 선수들을 응원하고 올림픽을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이에요. 음악은 우리 삶의 일부고 운동 역시 그렇죠. 그 두 가지가 어우러진 주제가를 대중가요처럼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하고 싶어요.”
인순이 씨는 개인적으로 동계 스포츠 봅슬레이의 열혈 팬이다. 우연히 썰매 불모지인 한국 선수가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 월드컵 대회에서 우승하는 감격적인 모습을 보며 ‘우리 모두 해낼 수 있다’는 용기를 얻게 됐다고. 그가 이 활동에 더욱 매진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주제가를 녹음할 당시 목소리가 나오지 않을 정도로 독감에 걸려 힘들었지만,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매 순간 애쓰고 있을 선수들을 생각하며 힘껏 소리를 냈다.
인순이 씨는 평창동계올림픽 민간 서포터즈 ‘동사모(동계 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의 응원가도 부른다. 총 8곡 중 4곡에 참여했다. 그중에서도 가장 애정이 가는 구절을 꼽아달라고 하자 주저없이 “금 나와라 뚝딱, 은 나와라 뚝딱”이라며 리듬을 타기 시작했고, 연이어 성화 봉송 주제가의 후렴구까지 큰 소리로 불렀다.
“주제가가 곧 응원가라고 생각하기에 더 열심히 부르게 돼요. 그리고 앞으로 우리나라에서 동계올림픽이 언제 또 열릴지 모르잖아요. 제 생에 못 만날 수도 있고요.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최고의 영예로 가슴에 새기고 부를 거예요.”

출처 위클리공감
TOP
blog face book twitter
구독신청 지난호보기
한국수자원공사
발행처 | K-water           발행인 |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지로 200 홍보실, TEL | 042-629-2242
기획.디자인.인쇄 | (주)성우애드컴 02-890-0900
COPYRIGHT (C) K-water. ALL RIGHTS RESERVED.
구독신청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면 웹진을
 메일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X
지난호 보기

X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