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News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2018 MayK-water News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2년 연속 수상
K-water News

K-water는 지난 4월 17일 GPTW사가 주관하는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Best Workplaces in Asia)’에 2년 연속 선정됐다. GPTW사(Great Place To Work Institute)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으로 아시아 11개국 2,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신뢰지수, 구성원 평가, 기업 문화 등의 항목을 글로벌 기준으로 비교하고 평가해 K-water와 다국적 물류 기업인 DHL 등 65개 기업을 선정했다. K-water는 ‘모두 같이 일하고, 모두 같이 행복한 K-water’라는 슬로건으로 ‘워크 스마트’와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근무시간 선택제’ 역시 올해 안에 도입할 예정이다.



K-water, 이노베이션 2.0 출범
K-water News

K-water는 새로운 경영 혁신 프로그램인 ‘이노베이션 2.0’을 4월 20일 공식 출범했다. 이노베이션 2.0을 통해 K-water 직원들은 팀을 구성해 혁신 및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전문 멘토링을 통해 이를 현업에 적용하거나 사업화할 수 있도록 발전시킨다. 또 마중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노베이션 2.0 프로그램을 물산업 중소벤처기업과 예비 창업자에게도 개방한다. K-water는 ‘이노베이션 2.0’을 통해 물관리 혁신은 물론, 국내 물산업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정부의 국정 과제인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K-water 사회적가치위원회 구성
K-water News

K-water는 4월 18일 ‘K-water 사회적가치위원회’를 발족했다. 사회적가치위원회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K-water의 전략과 추진 계획 등을 검토하는 심의·자문 기구다. 공공정책, 물·환경, 노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활동 중인 학계, 사회적 기업, 시민 단체 등 외부 전문가 14인으로 구성됐다. K-water는 사회적가치위원회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모든 경영 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국민이 바라는 사회적 가치를 발굴하고자 한다.



K-water, 물산업 중소기업 지원에 두 팔 걷어
K-water News

K-water는 4월 10일부터 24일까지 ‘2018년 상반기 물산업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제도’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했다. 공모 분야는 총 4개로 ‘성과공유제, 민관 공동투자 기술개발 사업,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 사업, 물산업 기자재 공급자 등록제’다. K-water는 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제고는 물론, 매출 확대와 신규 일자리 창출까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water는 지난해에도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제도를 통해 총 861억 원의 물산업 중소기업 매출과 921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물 재해 통합대응 훈련 실시
K-water News

K-water는 지난 4월 24일과 25일 이틀간 지자체, 지역 환경청과 함께 통합형 물관리 비상대응 훈련을 진행했다. 가뭄에 따른 수량부족과 수질악화, 빈번한 국지적 홍수피해 등 기후변화로 인한 복합적 양상의 물 재해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훈련은 홍수대응, 녹조예방, 녹조대응, 어류폐사 등 4개의 재해 대응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재난대응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아울러 훈련결과 분석을 토대로 홍수대응 체계를 개선하고, 홍수기 전까지 국토교통부와 환경부, 지자체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수질 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K-water, 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나서
K-water News

K-water는 4월 25일 K-water 본사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산업안전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water의 산업안전관리역량을 강화해 정부의 국정전략 중 하나인 ‘안심사회 구현’을 이루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시설물 안전점검 협력 및 기술지원, ▲사업장 맞춤형 산업안전 컨설팅,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정보 제공 및 안전교육 강사지원 등이다. K-water는 이번 협약이 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네이밍 및 슬로건 공모
K-water News

K-water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의 국민적 관심과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4월 23일부터 5월 14일까지 네이밍 및 슬로건을 공모한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는 K-water가 스마트 물관리 특화 기술을 바탕으로 수열에너지, 분산형 정수 시스템 등 혁신 기술을 접목한 ‘물로 특화된 스마트시티’라는 특징이 있다. 공모전 홈페이지(www.brandcontest.kr/busanedc-smartcity)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2-541-2572)으로 문의하면 된다.
TOP
blog face book twitter youtube instagram
구독신청 지난호보기
한국수자원공사
발행처 | K-water           발행인 |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로 200 홍보실, TEL | 042-629-2243
기획.디자인.인쇄 | (주)성우애드컴 02-890-0900
COPYRIGHT (C) K-water. ALL RIGHTS RESERVED.
구독신청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면 웹진을
 메일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X
지난호 보기

X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