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마당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독자 마당에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독자 마당에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웹진(kwater.ecatalog.go.kr) 독자 마당을 통해 <물, 자연 그리고 사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보내주신 의견은 더 좋은 <물, 자연 그리고 사람>을 만드는 데 쓰입니다. 독자 마당에 소중한 의견과 연락처를 남겨주신 분께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접수 마감일 : 매달 25일
선물 발송일 : 익월 15일경
선물 발송 방식 : 참여 당시 기입한 휴대전화 번호로 문자 발송

호호맘3K-water가 물산업과 관련해 해외에 진출하려는 중소·벤처기업에 큰 힘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도 작은 기업의 한계로 많은 어려움이 있을 텐데 K-water가 지닌 브랜드 이미지와 지명도, 노하우, 각종 지원을 발판으로 베트남 물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서로 윈윈하며 승승장구하기를 기원합니다.
할머니와바다우리나라의 어느 시골 풍경 같던 4월호 표지가 미얀마 중부의 산칸마을이라고 해서 더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K-water의 기술과 노력으로 수돗물이 개통된 마을이라니 놀랍네요. 앞으로 더욱 푸르고 살기 좋은 마을로 변화하길 소망합니다.
강은경미세먼지로 걱정이 늘어난 요즘, 물을 더욱 자주 마시며 물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4월호에서 소개한 K-water의 물관리 기술을 보니 믿음직스럽고 뿌듯합니다. 급속한 경제성장으로 인한 오염과 낙후된 상수 시설로 깊은 고민에 빠진 베트남을 위한 K-water의 진심 어린 노력에 감동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K-water가 되길 응원합니다. 파이팅!
향기정원K-water 물정책연구소 편이 반가웠습니다. 그동안 K-water는 품질 좋은 수돗물을 공급하는 공기업인 줄로만 알았는데, 이처럼 물을 정책적으로 바라보고 설계하는 국가의 물관리 방향을 연구하고 제시하는 분야도 책임지고 있다는 데 놀라웠습니다. 다음 호에서도 K-water의 또 다른 면모를 볼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영역을 소개하는 기사가 쭉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소울플라워K-water 전남서남권지사 기사가 흥미로웠어요. 직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세족식을 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직원들의 끈끈한 동료애가 부럽기도 했고요. 함께 웃으며 열정적으로 일하는 모습이 멋지네요. 지역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전남서남권지사, 계속해서 행복한 꽃길만 걷기를 바랄게요.
자외선싫어저는 식물에 관심이 많아 다양한 종류를 가꾸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미세먼지 잡는 식물, 봄부터 키워볼까?’ 기사를 유심히 보게 되더군요. 기사에서 소개한 식물을 아직 키우고 있지 않은 터라 몇 종류를 사서 집 안에 둘 생각입니다. 공기도 정화하고 제 마음도 맑게 만들어주는 식물을 앞으로 계속 사랑하겠습니다.
양이“왜 살려놓았나!”라는 말이 “할 수 있습니다”로 바뀌기까지 숱한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우리나라 패럴림픽 최초 금메달리스트가 된 신의현 선수의 감동적인 이야기 잘 읽었습니다. 신 선수를 보며 작은 고난에도 쉽게 포기하던 저 자신을 반성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어요. 앞으로 2020 도쿄 하계패럴림픽,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에서도 멋진 모습으로 많은 이에게 용기와 희망을 선물해주길 응원하겠습니다.
티티카카독자 참여는 처음이네요.^^ 상생과 협력의 정신을 바탕으로 베트남에 필요한 물관리를 찾는다는 기사가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답을 찾으려는 K-water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올여름 휴가지로 베트남 하노이를 생각 중이라 하노이 여행 기사도 꼼꼼하게 읽었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재밌고 유익한 기사로 꽉 채워진 고마운 사보를 다 읽고 나니 몸과 마음이 풍요로워진 듯합니다. 고맙습니다!
예니신체적 장애를 극복하고 전 세계인의 가슴에 큰 감동을 안겨준 신의현 선수의 모습을 사보에서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갑작스러운 불의의 사고로 두 다리를 잃은 후 오늘의 자리에 서기까지 얼마나 많은 땀과 눈물을 흘렸을지 짐작하고도 남습니다. 간절히 바라고 실천하면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선수의 말처럼 저 역시 더 열심히 살아야 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꽃샘더위베트남 물 시장 진출을 위한 K-water의 행보에 박수를 보냅니다. 강과 호수가 많지만, 지하수마저 심하게 오염된 베트남의 물관리 현실에 탁월한 노하우를 갖춘 K-water의 경험은 경제발전과 더불어 야기된 베트남의 크고 작은 물관리 문제에 적절한 해법을 제시해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TOP
blog face book twitter youtube instagram
구독신청 지난호보기
한국수자원공사
발행처 | K-water           발행인 |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로 200 홍보실, TEL | 042-629-2243
기획.디자인.인쇄 | (주)성우애드컴 02-890-0900
COPYRIGHT (C) K-water. ALL RIGHTS RESERVED.
구독신청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면 웹진을
 메일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X
지난호 보기

X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