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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으로 발전하는 K-water국민소통플랫폼 단비톡톡 오픈
국민소통플랫폼 단비톡톡 오픈www.kwater.or.kr/danbitoktok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K-water 국민 소통 플랫폼 ‘단비톡톡’의 문이 활짝 열렸다. 단비톡톡은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등 국민 중심의 물관리 사업, 서비스 개선을 위한 양방향 소통 창구다.

더욱 쉽게, 널리 전하는 정책 제안
K-water의 국민 소통 플랫폼 ‘단비톡톡’(www.kwater.or.kr/danbitoktok)이 지난 4월 30일 드디어 오픈했다. 단비톡톡은 K-water가 국민과 더욱 가깝고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해 새로 개설한 의견 교환 플랫폼이다. 기존에 운영하던 정보 제공 위주의 서비스에서 한층 발전해 국민이 직접 의견을 내고 제안하는 참여에 기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공간이다.
단비톡톡은 ‘제안톡톡·제안발전소’ 카테고리를 개설해 의견자가 기관에 직접 완성된 의견을 내는 것이 아니라, 웹사이트에 게시한 후 댓글을 활용한 의견 교환 및 공감, 비공감 등을 통한 선호도 표출로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다. 이후 10일간 의견을 검토하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지 채택·검토 기간을 가진다. 의견이 채택되면, 본격적으로 국민 투표와 토론을 거쳐 실질적 정책(서비스)으로 발전한다. 사용자는 이 과정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집단 지성을 활용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 외에도 ‘생각공모함’에서는 시의적절한 주제로 국민들의 아이디어 또는 제안을 모으는 이벤트를 기획 중이다. ‘소통’이라는 본래 취지를 최대한 살리면서 많은 이의 불편해소와 국민 중심의 정책 개선을 위한 고민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또 10월 중순에는 6개월간 단비톡톡을 이용한 국민을 대상으로 체험기 모집도 계획하고 있다. 사소한 제안이라도 단비톡톡에 게시한 경험이 있으면 참여할 수 있다.
K-water는 단비톡톡을 통해 국민들이 영위해가는 물 생활의 세밀한 부분까지 열린 마음, 열린 귀로 직접 듣고자 한다. 이렇듯 적극적인 자세로 국민과 소통하려 노력하는 태도를 통해 한층 달라진 K-water의 모습을 기대한다.

국민소통플랫폼 단비톡톡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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