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News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2018 December
2018 DecemberK-water ‘모두가 누리는 건강한 물순환 서비스 파트너’ 新 경영 비전 선언K-water는 창립 51주년을 맞아 11월 15일 본사 대강당에서 공공성 회복을 위한 새로운 경영 비전으로 ‘모두가 누리는 건강한 물순환 서비스 파트너’를 선포했다. 이번 선포식에서는 국민을 위한 서비스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경영 비전과 함께 4대 전략인 ▲물안심 서비스 ▲물나눔 서비스 ▲물융합 서비스 ▲물혁신서비스를 제시했다. 새로운 비전은 물 전문 공기업으로서 모두가 누리는 물복지 실현, 물순환 체계 구축, 국민과 함께 새로운 물의 가치를 창출하고 공유하겠다는 다짐이 담겨 있다.
2018 December물관리 혁신 위한 시민참여 해커톤 대회 성황리에 종료지난 11월 2일, 서울시 중구 LW컨벤션센터에서 물관리 혁신 국민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시민참여혁신 해커톤 대회’가 열렸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일정 시간 내에 아이디어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결과물을 생산하는 혁신적 토론 기법을 의미한다. K-water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혁신성장 추진 방안’을 주제로 참가팀을 공모했다. 수상작 중 실용화가 가능한 방안은 ‘혁신 추진 과제’로 선정해 공사의 물관리업무에 반영하고, K-water의 대국민 온라인 소통 창구인 ‘단비톡톡’에 결과를 공개할 계획이다.
2018 DecemberK-water, 사회적책임 대상 수상K-water는 11월 7일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이 개최한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18’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이 수여하는 ‘사회적책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회적책임대상은 기업의 리더십과 사회적책임 실행, 환경, 지역사회 참여와 발전, 사업 성과 등 10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로 선정한다. K-water는 ‘물로 만드는 The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아래, 공공기관으로서 선도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전담 조직을 확대 개편했다. 또 ‘물산업플랫폼센터’를 신설하고, 물산업 혁신 생태계의 마중물로서 물산업 중소·벤처기업의 의견을 수렴해 지원한 노력 또한 높이 평가받았다.
2018 December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6년 연속 대상 수상K-water가 11월 8일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GPTW가 주관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모두 같이 일하고, 모두 같이 행복한 K-water’라는 조직문화 가치를 모든 임직원과 공유하고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 CEO의 경영 혁신 의지를 바탕으로 일과 생활의 균형을 꾀한 성과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특히 공공기관 최초로 효율적 업무 수행, 일과 생활의 균형을 원칙으로 하는 ‘일-가정 양립을 위한 업무 수행 기준’을 제정해 직원들의 공감을 이끌고 있다.
2018 December취약 계층 사회안전망 구축에 나선다K-water는 11월 13일 경상북도 고령군청에서 고령군과 (사)고령군종합자원봉사센터, (사)열린의사회와 함께 취약 계층 등을 대상으로 사회안전망 서비스 개발과 추진을 위한 ‘물 기반 공유가치 창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참여 기관별 업무 특성을 활용해 사회안전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K-water 이학수 사장은 “여러 기관이 협업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 신뢰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국민 체감형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2018 DecemberK-water-서울시, 도시 홍수 방지 위해 협력K-water가 서울시와 11월 22일 서울시청에서 ‘스마트 도시홍수관리기술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K-water의 ‘스마트 도시홍수관리기술’은 ‘고정밀 강우 관측기술’로 취득한 강우 정보를 도시의 배수 시스템인 하수도 등과 연계해 돌발적인 도시 홍수에 대응하는 기술이다. K-water는 도시 홍수의 주요 원인인 국지성 집중호우 대부분이 지상 1km 내외 고도에서 발달한 비구름에 의해 발생하는 점에 착안해 이를 관측할 수 있는 ‘고정밀 강우 관측기술’을 2014년부터 개발해왔다. K-water는 ‘고정밀 강우 관측기술’을 활용해 집중호우를 예측하고, 도시 내 홍수 취약지역을 분석해 서울시와 공유할 계획이다.
2018 December제12기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종료지난 11월 22일 K-water 본사에서 ‘제12기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이 열렸다. 총 162명의 제12기 서포터즈는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수행해왔다. K-water 서포터즈는 ‘Run with K-water’라는 구호 아래, 환경보호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내기 위한 ▲휴가지 쓰레기 수거(7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8월) ▲재활용품 분리배출(9월) ▲물 절약(10월) 캠페인 등 월별 주제에 따라 ‘건강한 물이 흐르는 우리 강산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TOP
blog face book twitter youtube instagram
구독신청 지난호보기
한국수자원공사
발행처 | K-water           발행인 |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로 200 홍보실, TEL | 042-629-2243
기획.디자인.인쇄 | (주)성우애드컴 02-890-0900
COPYRIGHT (C) K-water. ALL RIGHTS RESERVED.
구독신청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면 웹진을
 메일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X
지난호 보기

X
검색하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