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News Focus (1/3) HOME
검색 분류
블로그 전송 카페 전송 밴드 전송 카카오스토리 전송 페이스북전송 트위터전송
건강과 행복 모두 챙긴 가을날의 축제| 효율적인 물관리를 선도하다| 물! 그 일원화, 낙동강에서부터
제5회 김천부항댐 전국 가족걷기대회 & K-water 행복 페스티벌건강과 행복 모두 챙긴 가을날의 축제
건강과 행복 모두 챙긴 가을날의 축제

오색 단풍으로 전국이 물든 가을날, 경북 김천부항댐과 산내들공원 일대에서는 뜻깊은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다. 서로를 알지는 못하지만,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걷는 일. 상상만으로도 행복한 대회의 현장이었다.
온 가족이 즐기는 행복한 축제의 장K-water는 경북 김천부항댐 산내들공원에서 ‘제 5회 김천부항댐 전국 가족걷기대회 & K-water 행복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water와 김천시, 영남일보가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자리였다.
김천부항댐 상·하류 주민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시민들은 완연한 가을 햇살 아래 산책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 장소인 김천부항댐과 산내들공원 일대는 웅장한 김천부항댐과 물문화관, 둘레길, 산내들오토캠핑장 등 즐길 거리로 풍성하다. 그 때문에 이곳은 김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관광 명소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축제 현장 근처인 산내들오토캠핑장에는 주말 캠핑을 즐기려는 가족 단위 시민들의 모습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먹고 보고 즐기고! 모든 것이 풍성하다공식 행사를 시작하기 전 홍보 영상 상영과 서예가 리홍제의 붓글씨 퍼포먼스 등 다양한 식전 이벤트가 펼쳐졌다. 성공적인 시작을 알리는 개막 세러머니와 함께 개막식이 거행된 오전 11시부터 저녁 6시까지는 김천부항댐 주변 걷기대회를 비롯해 퀴즈 맞히기 대회인 골든벨 행사, 버스킹과 시민 노래 자랑 등의 공식 행사가 성대하게 펼쳐졌다.
특히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행사장 양쪽을 수놓은 다양한 부스였다. K-water에서도 병입수돗물과 따뜻한 커피를 나눠주는 부스와 함께 수차발전기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물드림캠프 부스를 운영했다. 또 행사장 왼편에 마련된 댐 주변 지역 농·특산품 직거래 장터인 ‘댐愛희망마켓’에서는 표고버섯과 재래식 된장, 청송사과, 대추, 천마, 꿀 등을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걷기대회는 5km, 10km, 20km 총 세 가지 코스로 진행됐다. 산내들 공원에서 출발해 부항정, 효아마을을 거쳐 가좌삼거리에 이르는 5km 코스가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같은 목표를 가지고 함께 걷는 대회인 만큼 참가자들의 표정은 그 어느 때보다 밝아 보였다. 전국을 뒤덮은 미세먼지도 이날 김천부항댐에서는기를 펴지 못했다. 맑은 공기와 내리쬐는 햇볕은 11월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따뜻했다.
대회에 참가한 구세군 김천교회 주일학교 8명의 아이들은 선생님의 인솔에 따라 밝은 표정으로 둘레길을 걸었다. 5학년 이유민 어린이는 “오르막길이 힘들긴 하지만 주일학교 친구들과 이렇게 소풍을 나오니 너무 재미있다”라며 웃었다.

건강과 행복 모두 챙긴 가을날의 축제1 골든벨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2 댐 주변 지역 농·특산품 직거래 장터인 ‘댐愛희망마켓’에서 시민들이 대추, 천마, 꿀 등을 직접 맛보며 즐기고 있다.
3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함께 컬링이벤트를 즐기는 모습.
4 축제 현장 근처인 산내들오토캠핑장에서 주말 캠핑을 즐기는 가족 단위 시민들의 모습.

축제의 장, 대표 관광 명소에서 새롭게 거듭나다지구시민운동연합 광주전남지부연합의 80여 명 회원도 단체로 조끼를 맞춰 입고 참여해 단결과 화합의 마음을 다졌다. 이들 가운데 김광숙 씨는 “평소 지구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활동을 하는 만큼 여기 김천부항댐의 환경은 어떤지, 물 정화 등은 어떻게 이뤄지는지에 관심이 높아 찾았다”라며 “행사장 주변이 잘 정비되어 있고, 무엇보다 대회 참가자들의 시민 의식이 높아 행사장이 깨끗해 기분이 좋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네이버 밴드 앱 김천시 지역 밴드에 올라온 홍보글을 보고 찾아왔다는 김영미, 정순분, 이미경, 심원호 씨는 “오늘 점심으로 나온 국밥이 너무 맛있었는데, 행사 참가자들도 놓치지 말고 꼭 즐겼으면 한다”며 “평소 자주 찾는 곳인데 행사가 열려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좋고, 지역 시민 사이에서는 꽤 유명한 행사라 앞으로 참가자들은 더 많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였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김천부항댐 전국 가족걷기대회 & K-water 행복 페스티벌’ 내년 현장도 기대해본다.


글 김태희 사진 박용진
TOP
blog face book twitter youtube instagram
구독신청 지난호보기
한국수자원공사
발행처 | K-water           발행인 |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주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로 200 홍보실, TEL | 042-629-2243
기획.디자인.인쇄 | (주)성우애드컴 02-890-0900
COPYRIGHT (C) K-water. ALL RIGHTS RESERVED.
구독신청

 아래 사항을 입력하시면 웹진을
 메일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X
지난호 보기

X
검색하기

X